얼굴에 생기는 뾰루지로 알아보는 얼굴 건강법

조회수 447


 안녕하세요. 뷰티에디터 john 입니다.

오늘은 얼굴에 생기는 뾰루지~~!!!! 로 살펴보는 얼굴 건강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안도 꼼꼼하게 열심히 하고 피부 관리도 하는데, 얼굴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뾰루지는 세안을 깨끗히 하지 않아 노폐물이 그대로 얼굴에 남아있거나 손으로 얼굴을 만지게 되면 균이 피부에 스며들면서 뾰루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기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뾰루지가 생기고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굴에 생기는 뾰루지로 알아보는 얼굴 건강법에 대해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평소 자신의 얼굴 특정 위치에 뾰루지가 많이 나신다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참! 청소년기에 나는 뾰루지는... 호르몬때문에 어쩔 수 없답니다...............ㅠㅠ 그래도 손으로 절때 얼굴 만지지마시고, 세안을 꼼꼼하게 잘 해주신다면 조금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

그럼 고고고고고~~~



 

▶ 이마

이마는 가장 위쪽에 있는 신체 부위로 와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일어나기도 하며 얼굴에 유분기가 많은 분들이 앞머리가 있다면 피지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뾰루지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마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에는 흡연을 되도록이면 하지 마시고 폐를 보호해주는 우유나 매실 등의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고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이라면 우유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마-폐


▶ 코

콧등이나 코 옆부분에 뾰루지가 생기게 될 경우에는 딸기코처럼 보이기도 하고 코 옆을 손으로 건드리거나 짜게 된다면 그 주변만 빨개지고 손으로 짜기 힘든 곳이라 피부가 벗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에 뾰루지가 생기는 이유는 간 기능이 약해진 분들에게 많이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보통은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에게 생긴다고 하니 아침마다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드신다면 뾰루지가 가라앉거나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코-비장, 간 


▶ 볼

자기 전에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고 자면 다음날에 뾰루지가 나는 분들이 많으신데, 대체적으로 볼에 뾰루지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그 이유는 볼 부분은 우리 신체의 위장과 가장 연관이 있는 곳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경락이 막히기 때문에 볼에 뾰루지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볼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난 분은 과식이나 야식은 삼가해주시고 밀가루, 패스트 푸드 대신에 위를 보호해주는 과일 주스나 차, 백반 위주의 자극 없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른쪽(대장) 왼쪽(위장)


▶ 입주변

여성분들이라면 입주변에 뾰루지가 나는 증상을 많이들 겪으실텐데요. 입 주변은 몸 아랫 부분에 있는 자궁과 신장에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생리 전에 뾰루지가 나고 자궁에 이상이 있거나 변비에 걸렸을 때 뾰루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음기운이 부족한 것이기 때문에 딸기주스나 당근주스를 마시고 생수 대신에 직접 끓인 보리차나 결명자차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입주변- 자궁,신장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또 좋은 정보로 뷰티에디터 john은 돌아오겠습니다.

또 만나요~~~~ :>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중앙로47번길 16 | 대표이사 양정철

상호명 : 주식회사 메종  |  사업자등록번호 690-88-00515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광주남구-0028호 <사업자정보확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서재문이사  |  고객만족센터 070-4209-3500(운영시간 : 10:00 ~17:00, 점심시간 12:00~13:00)  |  FAX 062-655-4209